태안TV

아이콘

생생태안

태안 소슬바람 버스킹 군민 여러분 힘내세요

[등록일자 : 2020.10.16]

신나는 음악 소리에 사람들이 발걸음을 멈춥니다.

옆 사람과 조금 떨어져 앉지만 잠시 함께 즐겨봅니다.

태안군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콘서트, 소슬바람 버스킹입니다.

[인터뷰 : 조용현 / 문화공연팀장]
“생활 방역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위안을 찾고 무언가 추진할 수 있는 심리적 방역도 중요합니다. 공연을 통해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서 심적 위안을 삼고 새로운 활력을 찾기 위해서 기획을 했습니다.”

태안군은 10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관내 8개 읍·면사무소 광장 등에서 소슬바람 버스킹을 진행합니다.

가을의 소소한 소슬바람처럼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인데 인기 가수 윤수현과 양혜승의 무대부터 팝페라, 국악까지 수준 높은 공연들이 다채롭게 마련돼 주민들의 마음에 낭만을 선물합니다.

[인터뷰 : 이영창 / 남면 신온1리 이장]
“요즘 농민들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인데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인터뷰 : 이윤자 / 남면 달산리]
“요즘 너무 살기 힘든데 이렇게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줘서 너무 신나고 기분 좋고 모두들 스트레스가 좀 풀릴 것 같아요. 너무 좋아요. 최고에요.”

앞서 태안군은 지난 6월 태안읍 시내 아파트 6곳에서 발코니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8일에는 군 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차 안에서 즐기는 콘서트를 개최해 차량 1백여 대가 모여 비상등과 경적 등으로 흥을 나눴습니다.

장장 9개월이 넘게 이어지는 코로나19 사태에 태안군은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노력도 세심히 이어갑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다양한 문화 공연으로 군민들과 함께 합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737건, 현재페이지 : 1/62
1 2 3 4 5 6 7 8 9 10 ...[62]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