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TV

아이콘

생생태안

태안군,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조성 박차

[등록일자 : 2022.05.17]

태안군이 태안군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했습니다.

태안군은 지난 13일 착수보고회를 갖고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건립 관련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앞서 태안군은 첨단연구와 인공지능 전략사업 거점 육성을 위해 남면 달산리 일원에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을 조성하기로 하고 현재 기반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구 서남중학교 시설을 보수해 실험실과 연구실, 강의실 등을 갖추고 시설 개선과 보수공사, 연구용역 등을 마무리하고 상반기 중 개원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인터뷰 : 한상원 / 전략3팀장]
“인공지능은 세계적인 트렌드이자 핵심기술로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인공지능 산업의 전략적 육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태안군이 미래교육과 첨단연구 분야의 선도 지자체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태안군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019년 서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연구과제 공모와 충청남도 제2단계 1기 균형발전사업 선정 뒤 서울대 동국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태안군은 인공지능산업 육성을 위한 차질 없는 준비에 나서왔습니다.

지난해 3월에는 태안군 인공지능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11월에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인공지능산업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미래 획기적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 왔습니다.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이 조성되면 태안에 특화된 연구를 기획 진행하며 인공지능기술을 개발해 지역 산업에 적용합니다.

관내 농·축·수산은 물론 관광, 노인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이 접목되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군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892건, 현재페이지 : 1/75
1 2 3 4 5 6 7 8 9 10 ...[75]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