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TV

아이콘

생생태안

태안군, 행복한 어촌마을 각종 지원책 시행

[등록일자 : 2021.10.14]

태안군이 행복한 어촌마을 조성을 위해 연중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먼저 태안군은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조성·관리를 위해 군 해역 특성에 적합한 경제성 어류와 갑각류를 선정해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8월까지 꽃게, 대하, 넙치 등 7종 4천9백여만 마리의 종자를 방류했습니다.

오는 11월까지는 생분해성 어구 보급 사업을 추진해 유실된 폐어구로 인한 어장환경 오염을 막고 수산자원을 보호합니다.

근소만 해역에 게르마늄 바지락 생산단지를 조성해 지역 특산물의 이미지와 어업의 소득을 높이고 근흥·소원·원북·남면 해역에 주꾸미와 꽃게 산란장을 조성해 어족자원 늘립니다.

이와 함께 태안군은 어업인 기반시설 지원과 수산물 유통 가공 인프라 확충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 사업을 펼칩니다.

[인터뷰 : 조천식 / 어업지도팀장]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35억7천6백만 원을 투입해 친환경 부표를 보급하고 유해생물 구제, 양식어장 정화, 어장환경개선 등의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내년 5월까지는 수산물 유통시설 활성화를 위해 위판장 현대화와 수산식품 가공설비를 지원합니다.”

태안군은 11월까지 자율관리공동체 13개소를 대상으로 투석, 인공어초 설치, 모래살포 등을 지원하는 자율관리어업 육성에 나서는 등 지속가능한 어업생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태안의 천혜의 수산자원이 어민들의 소득으로 이어지고 태안의 황금어장이 태안군의 미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어민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이어갑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856건, 현재페이지 : 1/72
1 2 3 4 5 6 7 8 9 10 ...[72]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