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TV

아이콘

생생태안

태안군, 해수부 일반농산어촌개발 3년 연속 선정

[등록일자 : 2019.05.21]

태안군 파도리권역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어촌분야 공모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은 지역특화개발을 통해 지역단위 생활권과 경제권을 확대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태안군은 지난 2017년 채석포권역과 2018년 몽사포권역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이번 공모에서 태안군은 ‘사람과 시간이 머무르는 곳, 서해 땅끝 파도 마을’이라는 비전으로 추진전략을 세웠습니다.

파도리 마을이 보유한 경관을 활용해 ‘빈티지 어촌마을 테마 경관 조성’, ‘아름다운 어항 만들기’, ‘파도광장’ 등 특색 있는 사업들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 문종록 / 해양산업과]
“우리 군은 3년 연속으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됐는데요.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힘을 모아서 최선을 다해 사업을 진행해나가겠습니다.”

이번 공모 선정은 파도리권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마을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해양도시 태안의 어촌 발전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태안군은 사업 계획에 맞춰 오는 2020년부터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518건, 현재페이지 : 1/44
1 2 3 4 5 6 7 8 9 10 ...[44]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