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TV

아이콘

생생태안

태안군, 가축 면역력 높이는 유용미생물 무료 공급

[등록일자 : 2019.08.19]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철.

가축들은 고온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사료 섭취량과 소화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발육 부진과 질병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 관내 축산농가의 효자 역할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유용미생물입니다.

[인터뷰 : 김영선 / 소원면 축산농가]
“군에서 공급받은 유용미생물인데요. 여름철 스트레스로 인한 소의 산유량 감소도 막고요. 축사 악취 감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태안군이 여름철 가축 사양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보조 사료인 유용미생물을 직접 생산해 축산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군 친환경연구실에 배양시설을 확충하고 유산균와 고초균, 클로렐라 등 농업미생물 6종, 2백여 톤을 생산해 농가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용미생물이 가축의 면역력 증가와 사료효율 향상, 악취제거 등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김규진 / 농업기술센터]
“전문기관 의뢰와 자가품질검사를 통해 안전한 미생물을 생산하고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축산 농가들이 유용미생물을 활용해 여름철 가축사양관리에 활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태안군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가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기술지도와 더불어 유용미생물 생산 공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유용미생물은 관내 농업인 누구나 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환경축산팀(041-670-256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555건, 현재페이지 : 1/47
1 2 3 4 5 6 7 8 9 10 ...[47]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