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TV

아이콘

생생태안

이원-대산 연륙교 국도38호선 신규노선 지정

[등록일자 : 2021.05.14]

현재 서산 대산읍에서 단절된 국도38호선이 태안 이원면까지 연장됩니다.

국토교통부가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 도로 신규 지정에 가로림만 국도38호선을 포함해 발표했습니다.

이는 태안군 광개토대사업의 핵심인 이원-대산 연륙교 건설 사업이 국비 투자와 국가의 관리를 받으며 진행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된 것이기도 합니다.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사업의 필요성을 직접 발로 뛰며 건의해 거둔 결실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이원-대산 연륙교 건설 사업에 청신호가 밝혀진 것입니다.

[인터뷰 : 박상현 / 도로팀장]
“그동안 군수님께서 직접 관련 부처와 국회 등을 찾아 이원-대산 연륙교 건설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건의하셨는데요. 이번에 국토교통부에서 국도38호선을 서산 대산읍 독곶리에서 태안 이원면 내리로 변경해 5.6km 구간을 국도로 승격했습니다. 사업에 가속도가 붙은 만큼 우리 군민들의 숙원 사업을 해결하는데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원-대산 연륙교는 태안 이원면 내리에서 대산읍 독곶리를 잇는 2.5㎞ 규모입니다.

연륙교가 연결되면 만대항에서 대산까지 자동차를 통한 이동거리는 73㎞에서 5.6㎞로, 통행시간은 1시간 이상이 줄어 5분 안팎이 됩니다.

더불어 올해 말 확장 연결될 예정인 국도77호선과 함께 지역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는 6월 국토교통부가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을 최종 고시하면 태안군은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도 이원-대산 연륙교 건설이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적극 건의할 예정입니다.

빠르게 탄력을 받고 있는 민선7기 역점 추진 사업들을 하나씩 이뤄가며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전국적 네트워크에 포함되는 ‘광개토 태안’을 실현하겠다는 각오입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810건, 현재페이지 : 1/68
1 2 3 4 5 6 7 8 9 10 ...[68]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