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TV

아이콘

오감만족태안

제1회 태안 무궁화 축제 개막

[등록일자 : 2019.08.12]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우리 역사 속 면면이 이어져 내려온 나라꽃입니다.

여름철 약 백일 동안 나무 한 그루에서 피는 꽃만 무려 3천 송이.

풍성하게 핀 무궁화의 아름답고 고고한 자태에 사람들의 감탄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 김순단 / 경북 상주시]
“너무 좋아요. 무궁화 종류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어요.”

[인터뷰 : 이솔잎 / 충남 천안시]
“저희 천안에서 무궁화 축제 한다고 해서 왔는데 우리나라 꽃이 이렇게 예쁜 줄 몰랐어요. 너무 예쁜 거 같아요.”

소원면 천리포수목원에서 ‘제1회 태안 무궁화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궁화동산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관내 학생들과 주민들이 직접 키우고 관리한 무궁화부터 우표와 화폐 속 무궁화, 무궁환 관련 도서와 자료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 영국왕실원예협회 보타닉 아트쇼에서 은상을 받은 김혜경 작가의 무궁화 세밀화 작품도 전시돼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인터뷰 : 최수진 / 천리포수목원]
“태안군과 연계해 우리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민족의 해방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기념하는 광복절이 있고요. 8월은 무궁화가 가장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태안 무궁화 축제에 가족 분들이 다 오셔서 의미 있는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축제.

제1회 태안 무궁화 축제에서는 ‘무궁화 베스트 포토’와 ‘무궁화 부채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과 더불어 수련전시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041-672-9982)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

Total : 104건, 현재페이지 : 1/9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