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태안
가세로 태안군수, 새해 `군민과 대화' 현안 점검2023.01.12

가세로 태안군수가 계묘년 새해를 시작하며 올해도 8개 읍·면 연두 방문에 나섰습니다.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문화원 등에 자리를 마련해 새해 군정 운영 기조와 방향을 군민과 공유하고 마을 현안 사항에 관한 토론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

군민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군민들이 군정 계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세로 군수가 직접 화면을 제공해 발표하고 경직된 분위기를 탈피하고 허심탄회한 소통의 분위기를 조성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

또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정은 직접 찾아 겨울철 안전을 챙기고 생활 안정을 위한 고민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순옥 / 안면읍 승언리]

반갑게 대화를 했습니다. 우리 부락에 고령 농민들이 필요한 점을 질의했고... 이 자리가 만족스럽고 참 좋은 자리였습니다.”

?

[인터뷰 : 정은이 / 안면읍 중장리]

많이 도움이 되고요 좋죠. 일일이 찾아보고 말씀해 주시고...”

?

[인터뷰 : 김현자·이경순 / 안면읍 중장리]

답변을 너무 자상하게 잘 해주셨어요. 군민들 궁금한 거 여쭤보고 하는데 답변을 잘해주시니까 감사하고 그렇죠.”

?

태안군은 이번 읍·면 연두 방문에서 제시된 주민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 확인을 거쳐 조치합니다.

?

해당 건의 주민에게 결과를 알리고 건의 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지속해서 관리합니다.

?

[가세로 태안군수]

여러분들이 계시니까 우리 태안군이 발전해 나가고 있고...오늘 나온 의견을 저희가 가볍게 간과하지 않고요. 현장에 나가서 해결책이 무엇인지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태안군 읍·면 연두 방문은 지난 5일 남면 방문을 시작으로 10일 안면읍, 12일 원북면, 13일 태안읍, 16일 고남면, 17일 소원면, 18일 근흥면, 27일 이원면 순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원북면을 제외한 7개 읍·면은 오후 130분부터 시작되며 12일 원북면에서는 오후 230분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

태안tv 오지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