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태안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 7월 13일 개최2024.06.20

오는 713일 연포해수욕장에서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태안 모래조각 페스티벌은 13일 오전 11시 초청가수 공연으로 시작해 전문작가의 모래조각 전시, 아마추어 작가들의 조각 경연이 펼쳐집니다.

 

대형 모래언덕을 활용한 모래 미끄럼틀을 비롯해 반려돌 꾸미기, 샌드썰매 체험, 붕장어 잡기 체험, 갯벌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지역 농·특산물 홍보 부스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모래조각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경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모집대상은 일반부 30팀이며 신청 기한은 73일까지로 태안군 관광진흥과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윤지은 / 관광진흥과]

전화나 이메일,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고 접수 결과는 75일 개별 통지됩니다. 참가비는 무료로 선착순 모집하는데요. 미달 시 축제 당일 9시부터 현장 접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경연 종료 후 심사를 거쳐 최대 50만 원의 상금도 수여되니 오셔서 특별한 추억을 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안군 연포 해수욕장 모래조각 페스티벌과 더불어 모래조각 체험교실도 함께 운영됩니다.

 

720일부터 81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 무료로 운영되며 710일까지 전화나 이메일 또는 네이버폼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태안군은 태안을 찾는 사람들이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를 풍성하게 준비합니다.

 

태안 해수욕장의 멋진 비경과 모래조각이라는 예술을 결합해 많은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