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태안
태안군 청년농업인 소통 간담회 성료2024.09.03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 관내 만 40세 미만의 청년 농업인들이 모였습니다.

 

청년 농업인들은 태안군의 지원 사업 소개와 지역 농정 관련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가세로 태안군수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90분 동안 청년농업인들이 자유롭게 질의하고 가세로 군수가 답변하는 방식의 소통의 시간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모인 청년 농업인들은 스마트팜과 농업용 무인항공기 사업 확대, 청년 농업인 영농작업단 육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태안군은 이날 나온 모든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 정동완 / 태안군 농산팀장]

이번 간담회는 태안군이 지향해야 할 혁신 농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청년 농업인들을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과 더불어 군수님께서 직접 의견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앞으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농업인들이 걱정 없이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현재 태안군에는 283명의 청년 농업인이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농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태안군은 농업의 성장동력이 될 청년들이 전문 농업인으로서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농업인들의 의견을 잘 살펴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정책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