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 조각을 두 차례 바삭하게 튀겨냅니다
오감만족태안
`맛+건강' 태안 감태생강한과 설 선물 인기2024.01.23

찹쌀 조각을 두 차례 바삭하게 튀겨냅니다.

 

뜨거운 가마솥을 몇 시간씩 지켜 끓여낸 생강 조청을 두르고 청정바다에서 채취한 감태까지 더해줍니다.

 

국내 유일하게 기능성 한과 특허를 받은 태안 감태생강한과입니다.

 

[인터뷰 : 조인상 / 포동청년회 영농조합법인 대표]

저희 한과는 직접 재배한 쌀과 생강을 가마솥에 옛날 방식으로 48시간 동안 끓여 조청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 지역인 가로림만에서 채취한 감태와 특산물을 묻혀 다양한 맛을 더합니다.”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태안의 특산물을 담은 한과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원면 포지리에 있는 사회적 기업 포동청년회 영농조합법인에서는 하루 평균 1백 박스의 한과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안 포동청년회 영농조합법인은 찹쌀 외 인공조미료나 밀가루 등을 첨가하지 않고 방부제나 물엿 사용 없이 조청을 만듭니다.

 

오직 태안에서 재배한 생강과 쌀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한 감태 등으로 전통 옛 맛을 그대로 재현합니다.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해썹(HACCP) 인증으로 위생과 안전성 또한 확보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에서 생산해 수익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인터뷰 : 조인상 /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 대표]

태안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농산물과 HACCP 인증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한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맛과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는 태안 감태생강한과로 마음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태안 포동청년회 영농조합법인에서는 바삭하고 쫄깃한 감태생강한과와 더불어 고소하고 달콤한 편강호두강정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구입 및 문의는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 홈페이지(www.joeunnara.co.kr) 또는 전화(070-8818-7421)로 가능하며 합니다.

 

태안tv 오지민입니다.